본문 바로가기
타로/메이저 카드

타로 카드 메이저 11번 정의 카드/ JUSTICE 카드 배우기 해석 풀이.

by primeti 2021. 5. 30.
반응형

타로카드 메이저카드 중 11번 JUSTICE/ 정의 카드.

<마르세유 판 8번 정의 카드>

정의 카드 같은 경우 마르세유 판과 같은 전통 덱에서는 11번이 아닌 8번으로 등장한다.

 

오늘 소개할 카드는 타로카드 메이저 아르카나 22장 중 11번 JUSTICE 정의 카드이다.

정의 카드의 풀이와 해석 전에 먼저 숫자 11의 수비학적 의미와 점성술적 의미를 먼저 알아보자.
11은 1과 1의 만남으로 2가 가지는 균형과 조화, 대립과 갈등이라는 특징을 가진다.
점성술에서 정의 카드는 천칭자리라고 알려져 있고 균형 있고 조화로우며 신중하고 지적인 별자리다.
이와 같은 정의 카드의 수비학적 특징과 천칭자리의 특징들을 고려하며 정의 카드를 살펴보자.

 

< 카드의 키워드 >

 

정의 카드는 균형이라는 키워드와 관련 있는 카드이다.
긍정적 : 공평한, 객관적인, 정의로운, 합리적인
부정적 : 냉정한, 우유부단한, 까다로운

 

<웨이트판 11번 정의 카드>

 

 

이미지 해석

 

 

보편적으로 많이 사용되는 웨이트판 타로카드의 11번 JUSTICE 정의 카드의 이미지를 살펴보자.
카드의 중앙에 여성이 앉아있다.
여성은 오른손에는 검을 왼손에는 저울을 들고 엄숙한 표정으로 정면을 바라보고 있다.
그녀는 머리에는 푸른 보석이 박힌 왕관을 쓰고 있고 붉은 옷에 녹색의 로브를 걸치고 있다.
그녀의 뒤에는 회색 두 기둥이 양쪽으로 세워져 있고 그 사이에는 보라색의 천막이 쳐져있다.
 
위의 웨이트판 정의 카드의 우화를 해석해보자.
정의 카드는 메이저 아르카나 2번 여사제 카드와 같이 균형과 대립에 관련 있지만 이중적인 모습이 많던 여사제 카드보다 좀 더 균형 있는 카드이다.
정의 카드는 카드의 구도부터 전체적으로 대칭을 이루고 있다.
배경에 있는 두 기둥 역시 대칭 구도로 균형과 중재를 의미하며 기둥의 색 역시 중립적인 색인 회색으로 그려져 있다.
기둥 사이의 천막 또한 열정적이고 본능적인 빨간색과 냉정하며 이성적인 색인 파란색을 섞을 때 나오는 보라색으로 그려져 균형과 중립을 상징하고 있고 여성이 입고 있는 옷과 망토 역시 붉은색과 녹색으로 보색 관계인 두 색깔을 함께 그려 중립적인 이미지를 강조하고 있다.
여성의 왕관도 역시나 좌우 대칭의 모습으로 그려져 있는데 가운데의 파란색 보석은 냉정하고 이성적인 판단을 내린다는 것을 의미한다.
그녀가 들고 있는 검과 저울 역시 비슷하게 이해할 수 있다.
오른손의 검은 냉정한 판단과 심판을 의미하고 검의 모양도 역시 양날검으로 좌우 대칭으로 그려져 있다.
왼손의 저울은 완벽한 수평으로 어느 쪽으로도 기울어지지 않는 판단을 의미한다.


 

카드 해석의 예

 


정의 카드의 해석은 상황과 함께하는 카드의 종류에 따라 다르지만 일반적으로 공평, 균형, 법, 과 관련되어 해석된다.
금전적인 해석은 공평하고 공정한 보상을 의미하며 상황이나 주변 카드에 따라 소송이 있을 수 있음을 의미하기도 한다.
정의 카드는 기본적으로 이성적인 카드로 감정을 필요로 하는 애정운에서의 해석은 다소 좋지 않은 편이다. 
연애전인 경우 스스로가 연애를 시작할 준비가 되지 않은 상태 또는 상대가 본인을 저울질하거나 본인이 상대방을 재고 있는 상태라고 해석될 수 있다.
연애 중인 경우 연인과의 관계가 좋지 않은 상태, 이성적이고 합리적인 연애 중, 싸우는 중이거나 싸울 여지가 있는 상태 등으로 해석될 수 있고 정의 카드 자체가 법과 관련되는 카드로 이혼을 의미하기도 한다.

반응형

댓글